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BTI ENTP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

by 정보 큐레이트 2022. 8. 15.
반응형

재미있는 테스트 모음 

MBTI ENTP 유형별 성격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TP 유형별 성격 아이디어형

✅ 대표 인물 : 토마스 에디슨, 알프레드 히치콕,
 대표 표현 : 발명가, 문제해결사, 넘치는 에너지

 성격 특징 : ENTP유형은 독창적인 혁신가이며, 창의력이 풍부하고 항상 새로운 가능성을 찾고 새로운 시도를 즐기는 유형입니다. 넓은 안목을 가지고 있으며 다방면에 재능이 있습니다. 풍부한 상상력과 어떤 프로젝트를 시도하는 솔선력이 강합니다. 민첩하고 여러 가지 일에 재능을 발휘하며 자신감이 넘쳐 납니다. 사람들의 동향에 대해 기민하고 박식한 편입니다. 다른 사람을 판단하기보다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클릭)
ISTJ ISFJ INFJ INTJ
ISTP ISFP INFP INTP
ESTP ESFP ENFP ENTP
ESTJ ESFJ ENFJ ENTJ

 

MBTI 검사 및 뉴스 채널

MBTI 관련 뉴스 및 새로운 테스트가 나오면 무료로 받아 볼수 있으니 아래에 카카오 채널 추가를 추천 드립니다.

MBTI 반팔 티셔츠

MBTI 반팔 티셔츠는 당신의 MBTI 유형을 나타내는 티셔츠입니다. MBTI 반팔 티셔츠를 입고 당신의 MBTI 유형을 자랑해보세요. 요즘 핫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단체복으로 많이 맞춘다고 하니 아래에서 한번 구겅 해보세요.

 

👉 MBTI 반팔 티셔츠 보러가기

ENTP 강점

지식 이 풍부함 – 토론자는 새로운 것, 특히 추상적인 개념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거의 놓치지 않습니다. 이 정보는 일반적으로 헌신적 인 연구와 같이 계획된 목적으로 흡수되지 않으며 토론자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빠른 생각 을 하는 사람 - 토론자는 매우 유연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노력 없이 아이디어에서 아이디어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독창성 – 전통에 대한 애착이 거의 없는 토론자 성격은 기존 시스템과 방법을 버리고 광범위한 지식 기반에서 이질적인 아이디어를 모아 약간의 원시 창의성으로 대담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식화할 수 있습니다. 만성적이고 체계적인 문제가 제시되고 해결하기 위해 고삐가 주어진다면 토론자들은 부끄럽지 않은 기쁨으로 반응합니다.


탁월한 브레인 스토머 – 토론자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찾기 위해 모든 각도에서 문제를 분석하는 것만큼 즐거운 일은 없습니다. 자신의 지식과 독창성을 결합하여 당면한 주제의 모든 측면을 펼치고, 효과가 없는 옵션을 후회 없이 거부하며, 더 많은 가능성을 제시하는 토론자는 브레인스토밍 세션에서 대체할 수 없습니다.


카리스마 - 토론자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여기는 말과 재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자신감, 빠른 생각, 이질적인 아이디어를 참신한 방식으로 연결하는 능력은 매력적이고, 재미있고, 동시에 유익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만듭니다.


정력적 - 흥미로운 문제를 조사하기 위해 이러한 특성을 결합할 기회가 주어지면 토론자는 해결책을 찾기 위해 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열정과 에너지가 정말 인상적일 수 있습니다.

건강관련 테스트 모음 

ENTP 약점

매우 논쟁적 – 토론자들이 즐기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아이디어에 대해 토론하는 정신적 연습이며 신성한 것은 없습니다. 더 합의 지향적인 성격 유형은 토론자 성격이 자신의 신념과 방법을 무너뜨리는 힘을 거의 인정하지 않아 상당한 긴장을 유발합니다.


둔감함 – 너무 이성적이어서 토론자들은 종종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잘못 판단하고 그들의 토론을 다른 사람들의 허용 수준을 훨씬 뛰어넘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그러한 논쟁에서 감정적 인 포인트가 유효하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이는 문제를 엄청나게 확대합니다.


편협함 – 사람들이 정신적인 논쟁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뒷받침할 수 없다면 토론자는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사람들 자신을 무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안이 합리적인 조사를 받거나 신경 쓸 가치가 없습니다.


집중하기 어려울 수 있음 – 토론자들이 그러한 독창적인 계획과 아이디어를 생각해 낼 수 있게 해주는 동일한 유연성으로 인해 완벽하게 좋은 계획과 아이디어를 너무 자주 재조정하거나 초기 흥분이 가라앉고 새로운 생각이 떠오를 때 완전히 포기할 수도 있습니다. 지루함은 토론자에게 너무 쉽게 오고 항상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신선한 생각이 해결책입니다.


실용적인 문제 를 싫어함 – 토론자들은 수정하고 토론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계획과 같은 유연한 개념에 관심이 있습니다. 창의적인 재능이 불필요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는 역효과를 낳는 어려운 세부 사항과 일상적인 실행과 관련하여 토론자 성격은 종종 자신의 계획으로 인해 빛을 보지 못하는 결과로 흥미를 잃습니다.

알면 돈버는 정보

반응형

댓글